조일알미늄

고객주문 all menu
KO EN

홍보센터

PR CENTER

뉴스 News
  • Home
  • 홍보센터
  • 뉴스
롯데알미늄, 조일알미늄과 1조원 규모 원재료 구매 계약 2022.12.26


롯데그룹 화학군의 이차전지용 양극박 생산 기업인 롯데알미늄이 조일알미늄과 약 1조400억원 규모의 이차전지용 양극박 원재료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극박은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 수 있는 이차전지의 용량과 전압을 결정하는 양극집 전체에 사용되는 알루미늄박이다.

롯데알미늄은 안정적으로 양극박을 공급하기 위해 생산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확보한 양극박 핵심 원재료인 알루미늄 스트립을 국내외 공장에 2023년부터 2027년까지 공급 받을 예정이다.

조현철 롯데알미늄 대표는 “이번 조일알미늄과의 공급 계약은 안정적인 원재료 물량 확보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 소재 공급망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전략적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알미늄은 1966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의 종합 포장 소재 기업으로, 알루미늄박 및 약품·식품 포장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전기자동차 시장 확대에 따라 이차전지용 양극박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있다.

한편, 롯데그룹 화학군은 2030년까지 약 7조원을 투자해 연간 매출액 7조원 달성을 목표로 배터리 4대 소재(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및 차세대 배터리 소재 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https://n.news.naver.com/article/243/0000036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