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일알미늄

고객주문 all menu
KO EN

홍보센터

PR CENTER

뉴스 News
  • Home
  • 홍보센터
  • 뉴스
이영호 조일알미늄 대표, 경산市에 기부금 쾌척 2023.04.06


이영호 조일알미늄 대표가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경산시에 기부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왼쪽)과 이영호 조일알미늄 대표이사(오른쪽)


이영호 조일알미늄 대표이사가 경북 경산시에 500만 원을 기부했다. 

조일알미늄 측은 이영호 대표가 지난 3일 경산시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조일알미늄의 본사가 위치한 곳이다. 

이영호 대표는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업인은 사회를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과감히 돈을 쓰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라는 철칙에 따라 지역사회를 돕고자 하는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었다"라며 "경산시가 더 성장해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해 국가대표 산업도시로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우리 지역 발전에 공헌해 온 조일알미늄 이영호 대표께서 경산을 마음의 고향으로 생각하시고 통 큰 기부를 해 주셔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경산이 국가적 산업도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화답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지자체 간 재정 격차를 해소하고 지방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제도로, 올해 1월1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기부를 하고자 하는 개인은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개인이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소정의 답례품을 제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한편, 이영호 대표는 지난 3월 납세자의 날에서 지역 주민 고용, 지역 구매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정준우 기자 jwjung@snmnews.com

출처 : http://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15080